전남도립미술관, '리처드 케네디: 에이시-듀시' 전시 개최
위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
3월16일부터 6월4일까지... 세계적인 유명 작가의 전시로 동시대 미술의 최전방 선봬
3월17일(금) 오후 2시 작가와의 대화
전남도립미술관(관장 이지호)은 16일부터 6월 4일 《리처드 케네디: 에이시-듀시(Richard Kennedy: Acey-Deucey)》 전을 개최한다.
전시명인 ‘에이시-듀시(Acey-Deucey)’는 작가의 아버지가 즐겨 하던 놀이의 이름이다.
미국 출신 리처드 케네디(Richard Kennedy, 1985년 생)는 현재 베를린을중심으로 활동하는 예술가이다. 음악, 퍼포먼스는 물론 회화, 영상 등 전방위적인 작업을 펼치며 파격적인 예술 형식을 제시하는 작가로 국제적인 주목받고 있다.
그는 뉴욕의 MoMA PS1, 파리의 팔레 드 도쿄 등 유수 기관에 초청된 바 있다.
전남도립미술관은 케네디의 작업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하며 현대 미술의 최신 경향을 제시하고, 시각 예술 뿐만 아니라 음악, 퍼포먼스의 종합 예술 경험을 관객에게 선사하고자 한다.
전남도립미술관의 이번 전시에서는 신작 영상 〈기적을 만드는 중(Miracle W.I.P)〉과 20여 점의 회화를 선보인다. 전시는 크게 세 개의 방으로 구분되어, 각 방마다 특성에 맞는 색상으로 연출했다.
전남도립미술관은 전시의 이해를 돕는 다양한 행사도 마련된다.
전시 개막일인 16일 오후 3시에는 작가인 리처드 케네디의 오프닝 퍼포먼스<우유와 쿠키(milk & cookies)>가 벌어진다. 뒤이어 17일 오후 2시에는 아티스트 토크를 개최하여, 한국을 찾은 작가를 관객이 마주하고 직접 질의 응답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이번 전시를 위하여 작가가 전남 지역에 방문하여 영감을 얻은 신작 음악이 추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립미술관의 누리집 (artmuseum.jeonnam.go.kr)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전남도립미술관(061-760-3242)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리포트 www.gjreport.co.kr
위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